설교

성경 예언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겔 38:1-6)

비전의 사람 2022. 3. 12. 18:03
반응형

성경 예언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38:1-6)

 

인자야 너는 마곡 땅에 있는 곡 곧 로스와 메섹과 두발 왕에게로 얼굴을 향하고 그를 쳐서 예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로스와 메섹과 두발왕 곡아 내가 너를 대적하여.”(38:2-3)

 

러시아는 지난 달 224일 새벽 5시 경에 우크라이나를 향한 군사 공격을 감행하며 전쟁을 시작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수많은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고통을 겪으며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고 이백만 이상의 사람들이 국경을 넘어 이웃 나라로 탈출했습니다. 그리고 부모를 잃은 고아들이 고통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군다나 러시아 군은 병원에 폭격을 가해서 수많은 산모들이나 아기들이 죽거나 다치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중심으로 결사항전하며 나라를 지키고 있기에 러시아 군대의 기습공격이 제대로 진행되지 못하는 상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는 러시아를 비난하며 경제 제재를 가하지만 러시아는 전혀 물러날 기색이 없고 도리어 우크라니아의 항복을 요구하는 상황입니다. 전 세계의 석유값과 곡물 가격의 상승으로 인플레이션이 심화되는 상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전쟁은 쉽게 끝나지 않을 것이라는 전문가의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칫하면 전쟁이 유럽으로 확전하면 제 3차 세계 대전이 일어날 수 있기에, 미국이나 유럽은 군수 지원은 하되 직접 전쟁에 참여하기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군사력으로 세계 2 위로서 핵무기 보유 국가이기에 세계의 어느 나라도 러시아와 정면으로 충돌하기를 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크라이나는 홀로 전쟁해야 하는 어려움을 견디며 나라를 지키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성경의 관점에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갖는 의미에 대해서 나누고자 합니다. 세상은 눈으로 보는 전쟁의 참상과 고통을 보며 함께 하지만, 우리는 전쟁에서 발견하는 하나님의 섭리를 알게 됨으로 이 시대에 대한 영적인 통찰력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는 종말론적인 관점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을 바라보고자 합니다.

 

1. 우크라 전쟁은 종말의 징조에 대한 예언을 성취하게 할 것입니다.

 

또 이르시되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처처에 큰 지진과 기근과 온역이 있겠고, 또 무서운 일과 하늘로서 큰 징조들이 있으리라.”(21:10-11).

 

예수님께서 종말의 때에 대하여 말씀하시며 그 징조에 대하여 가르치셨습니다. 종말이란 이 세상의 마지막 시대를 의미합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세상은 시작이 있듯이 마지막이 있는 것입니다. 그 종말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에 일어납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죄가 관영하여 하나님의 진노 아래 있습니다. “다만 네 고집과 회개치 아니한 마음을 따라 진노의 날 곧 하나님의 의로우신 판단이 나타나는 그 날에 임할 진노를 네게 쌓는도다.”(2:5). 사람이 하나님을 떠나 죄악 가운데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람은 자신들의 고집과 회개치 아니한 마음을 따라 살아가기에, 진노의 날인 하나님의 심판의 날에 임할 진노를 자신에게 쌓고 있습니다. 노아 시대에 사람들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하였고 마음의 생각이 항상 악했습니다. 그러자 하나님은 대홍수를 보내셔서 온 세상을 심판하셨습니다. 이와같이 하나님은 죄가 관영한 이 세상을 향하여 심판하시는 것입니다. 이제 하나님께서는 온 세상의 죄로 인하여 마지막 날에 심판하실 것입니다. 온 세상은 최후의 심판인 하나님의 백보좌 심판대에 서서 자신의 행실에 대하여 심판을 받아야 합니다. 그 날이 이르기 전에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이 세상에 보내셔서 메시야로서 세상을 천년간 다스리십니다. 우리는 그 나라를 천년왕국이라고 부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이 세상에 오시기 전에 이 세상은 칠년간 대 환난의 기간을 거쳐갑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자는 칠년 대환난의 기간에 이 세상에 남아 있지 않고 공중으로 들림받아 공중에서 주님을 만나는 은혜를 입을 것입니다. 즉 믿는 자는 공중으로 들림받아 휴거된 이후에 이 세상은 믿지 않는 자들이 하나님이 진노하시는 칠년 대환난의 기간을 보낼 것입니다. 칠년 대환난의 기간에는 전쟁과 재앙이 사람이 감당할 수 없는 환난이 되어 인류의 삼분의 일 이상이 죽임을 당할 것입니다.

 

예수님이 재림하시기 전에 이 세상은 죄가 관영한 시대가 될 것입니다. 그 죄로 인하여 이 세상은 하나님의 진노가 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진노는 세상의 지진과 기근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미국 서부인 캘리포니아에서 2000년부터 20년 넘게 이어지는 가뭄이 1200년 만에 가장 건조한 기후의 대가뭄이었다고 합니다. 물론 미국 뿐만 아니라 캐나다, 러시아 등지의 폭염으로 인한 산불이 일어나고 기근이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주님께서는 또 이르시되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처처에 큰 지진과 기근과 온역이 있겠고, 또 무서운 일과 하늘로서 큰 징조들이 있으리라.”(21:10-11). 주님께서는 지진과 기근, 그리고 온역인 전염병이 있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최근에 일어난 전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은 수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빼앗아 갔고, 전 세계에 영향력을 주는 전염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민족이 민족을 대적하고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는 전쟁이 있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중동 지역에서 일어나는 전쟁을 지난 수십년간 목격했습니다. 걸프전쟁을 시작으로 중동 지역의 내전들은 수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빼앗아 갔습니다. 특히 시리아는 내전으로 인하여 큰 고통을 겪었고, 아프가니스탄은 텔레반에 의하여 나라가 전복되기도 했습니다. 이제 유럽에서 러시아에 의하여 우크라나이 침공을 시작한 것입니다. 푸틴의 야욕은 구소련의 위성 국가들을 다시 자신의 영향력 아래 두는 것입니다.

 

우리는 최근의 전쟁이 마지막 시대에 일어나는 징조임을 이해하고 더욱 깨어 있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주님께서는 제자들이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그 해답을 주신 것입니다.

 

2. 우크라 전쟁은 유대인의 귀환에 대한 예언을 성취하게 할 것입니다.

 

“...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그 간바 열국에서 취하며 그 사면에서 모아서 그 고토로 돌아가게 하고.”(37:21).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약속은 유대인들을 약속의 땅으로 돌아오게 하시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애굽에서 400년간 고통당하는 이스라엘 자손을 모세를 통해서 약속의 땅으로 인도하셨습니다. 그리고 천년이 지난 후에 이스라엘 자손이 바벨론에 의하여 멸망했습니다. 그리고 바벨론의 포로로 잡혀간지 70년이 지난 후에 이스라엘 땅으로 돌아오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바사의 고레스왕의 마음을 감동시키셔서 이스라엘 자손은 고국으로 돌아가 성전을 건축하여 하나님을 예배하라고 했습니다.

 

이스라엘 자손은 주후 70년에 로마의 디도 장군에 의하여 예루살렘이 함락된 후에 전 세계로 흩어졌습니다. 지난 이천년간 흩어졌던 이스라엘 자손은 2차 세계대전이 지난 1948514일에 하나님이 약속하신 가나안에 나라를 건설하게 됩니다. 한 민족이 이천년 동안 흩어졌다가 다시 나라를 건설한다는 것은 기적이었습니다. 그러한 기적이 일어날 수 있었던 이유는 하나님의 역사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회복시키셔서 메시야가 통치하는 나라를 세우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내가 내 종 야곱에게 준 땅 곧 그 열조가 거하던 땅에 그들이 거하되 그들과 그 자자 손손이 영원히 거기 거할 것이요 내 종 다윗이 영원히 그 왕이 되리라 내가 그들과 화평의 언약을 세워서 영원한 언약이 되게 하고 또 그들을 견고하고 번성케 하며 내 성소를 그 가운데 세워서 영원히 이르게 하리니.”(37:25-26).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이 약속하신 땅에 그의 자손이 영원히 거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거룩한 성소가 그 가운데 세워질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지금까지 이스라엘 자손은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신지 사십년이 지나서 로마에 의하여 예루살렘이 멸망한 이후로 지난 이천년간 전 세계로 흩어져 살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약속은 그들이 다시 돌아와 나라를 회복하고 메시야가 오셔서 그들의 왕이 되며 성전이 지어져 하나님이 그들 가운데 거하신다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위해서 하나님은 그의 백성인 유대인들을 다시 이스라엘로 모으시고 계십니다. 예레미야 선지자는 이스라엘 자손을 북방 땅과 그 모든 쫓겨났던 나라에서 인도하여 내신 여호와의 사심으로 맹세하리라 내가 그들을 그 열조에게 준 그들의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리라.”(16:15).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자손을 북방 땅과 그 모든 쫓겨났던 나라에서 인도하여 그들의 땅으로 돌아오게 하실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 시작이 바로 1948년 이스라엘 나라가 세워진 이후 부터 입니다. 그 후부터 하나님은 흩어졌던 이스라엘 자손을 약속의 땅으로 부르고 계십니다.

 

2차 세계대전에서 히틀러에 의하여 육백만이 희생되었던 유대인들이었지만 다시 자신들의 나라를 회복한 것은 하나님이 그 땅을 아브라함과 그의 후손에게 주셨기 때문입니다. 우크라니아에는 많은 유대인들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19세기에는 약 193만 명의 유대인이 있었고, 2차 세계 대전 때는 약 260만 명의 유대인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히틀러의 홀로코스트에서 희생당한 육백만 명의 유대인 중에서 약 160만 명이 우크라이나의 유대인들이었다고 합니다. 그 만큼 우크라니아에는 많은 유대인들이 살고 있었던 것입니다. 지난 2017년에는 러시아에 거주하는 유대인들 중에 7,224명이 이스라엘로 귀환하였고, 우크라이나에서는 7,118명이 귀환하였습니다. 우크라이나에 거주하는 유대인은 14만 명으로 유럽의 4위라고 합니다. 현재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도 유대인입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인하여 다시 우크라이나에 거주하던 유대인들이 이스라엘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이백만명 이상의 피난민이 우크라니아를 떠났는데, 유대인들도 우크라이나를 떠나 이스라엘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마지막 시대에 유대인들을 이스라엘로 돌아가게 하십니다. 그들은 이스라엘로 돌아감으로 메시야가 오셔서 통치하실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지금은 그들이 예수님을 믿지 않지만, 칠년 대환난의 기간에 회개하고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스가랴는 하나님이 이스라엘 자손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셔서 재림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애통하며 회개할 것을 예언했습니다.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주리니 그들이 그 찌른바 그를 바라보고 그를 위하여 애통하기를 독자를 위하여 애통하듯 하며 그를 위하여 통곡하기를 장자를 위하여 통곡하듯 하리로다.”(12:10).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자손이 회개하고 메시야를 받아들일 때에 그들의 죄를 용서하시고 그들을 그분의 백성으로 인정하실 것입니다.

 

3. 우크라 전쟁은 유럽 연합에 대한 예언을 성취하게 할 것입니다.

 

그 우상의 머리는 정금이요 가슴과 팔들은 은이요 배와 넓적다리는 놋이요 그 종아리는 철이요 그 발은 얼마는 철이요 얼마는 진흙이었나이다.”(2:32-33).

 

하나님께서는 다니엘에게 앞으로 세상에 일어날 강력한 제국들에 대하여 보여주셨습니다. 다니엘 2장에서 느부갓네살 왕이 꿈을 꾼 후에 그 꿈을 보여주고 해석할 사람을 찾았지만 아무도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람인 다니엘은 느부갓네살왕이 꾼 꿈을 설명하고 그 꿈의 의미를 해석했습니다. 그 꿈은 바로 앞으로 일어날 왕국에 대한 하나님의 섭리였습니다.

 

하나님이 보여주신 꿈은 한 신상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우상의 머리는 정금이며 가슴과 팔들은 은이며, 배와 넓적다리는 놋이었습니다. 그리고 종아리는 철이었고 그 발은 얼마는 철이며 얼마는 진흙이었습니다. 그리고 사람의 손으로 하지 아니한 뜨인 돌이 신상의 철과 진흙의 발을 쳐서 부숴뜨리고, 우상을 친 돌은 태산을 이루어 온 세상에 가득했습니다. 신상이 보여준 것은 장래에 일어날 제국이었습니다. 우상의 정금 머리는 바벨론 제국이었고, 은으로 된 가슴과 팔들은 페르시아 제국, 그리고 놋으로 된 배와 넓적다리는 알렉산더의 그리스였습니다. 철로된 종아리는 로마 제국을 상징했습니다. 그리고 철과 진흙으로 이루어진 발은 재생 로마 제국인 오늘의 유럽 연합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럽 연합 이후의 나라는 메시야가 오셔서 세상을 심판하시고 세우실 메시야의 나라를 의미합니다. 유럽 연합은 2차 세계 대전 이후에 유럽의 정치적 단일화와 경제적 단일화, 그리고 군사적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하여 결성되었습니다.

 

유럽 연합은 이스라엘 나라가 세워진 후에 1950년에 처음으로 결성되었습니다. 유럽 연합은 그 회원국이 많아 지면서 옛 로마의 영토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02년에 유로라는 단일 화폐를 만들어 유럽에서 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미래에는 유럽 연합의 열 나라의 군사 동맹의 지도자가 적그리스도가 되어 온 세상을 통치하게 될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17장에는 음녀가 짐승을 타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는 미래에 음녀가 세계단일정부를 상징하는 짐승을 타는 장면으로, 단일 정부와 단일 종교의 영적인 타협을 설명하고 있는 것입니다. 영국이 1979년에 첫 유럽 연합 의원 선거를 기념하는 우표를 만들 때에 성경에서 예언하는 그 장면으로 인쇄했습니다. 앞으로 유럽 연합은 마지막 시대에 세상의 강력한 제국으로 형성될 것입니다.

 

현재 유럽 연합은 군사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그리 강력하지는 않습니다. 유럽 연합은 여러 나라들이 연합한 나라들이기에 철과 진흙이 섞였듯이 강한 하나가 되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유럽 연합은 강력한 나라로 마지막 시대에 일어날 것입니다. 우리는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유럽 연합이 깨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러시아가 서방을 향하여 도전장을 내밀며 우크라이나를 침공했지만 유럽의 나라들은 경제적인 제제를 미국과 시행할 뿐 군사적으로는 대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연약한 유럽의 나라들이 러시아의 도발에 맞서기 위하여 군사적으로 깨어나는 기사를 보이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침공이 알려주는 것은 러시아에 대응하기에는 유럽 연합이 약하다는 것입니다. 오스트리아의 한 신문은 유럽은 푸틴에 대항할 지도자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독일은 1990년 통일 이후 25년 만에 처음으로 군 병력을 증강하기로 했습니다. 독일이 막강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군사 강국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독일은 현재 185천 명의 군사 병력 상한선도 폐지하고, 군사 기금도 10조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라는 것입니다. 독일 국방장관은 병력 감축의 시대는 끝났고, 새로운 병력을 받아들여 독일 군대를 성장시킬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 외의 프랑스와 같은 유럽의 여러 나라들이 군사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즉 우크라이나 전쟁을 바탕으로 유럽 연합의 나라들이 군사력을 키우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크라이나 전쟁을 통하여 마지막 시대에 일어날 유럽 연합이 깨어나며 강해지는 모습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푸틴이 도리어 유럽 연합의 나라들을 강한 나라가 되도록 도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4. 우크라이나 전쟁은 곡과 마곡의 전쟁의 예언을 성취하게 합니다.

 

인자야 너는 마곡 땅에 있는 곡 곧 로스와 메섹과 두발 왕에게로 얼굴을 향하고 그를 쳐서 예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로스와 메섹과 두발왕 곡아 내가 너를 대적하여.”(38:2-3).

 

에스겔 38장과 39장은 곡과 마곡의 전쟁에 대하여 예언하고 있습니다. 에스겔의 곡과 마곡 전쟁은 천년왕국 마지막에 일어날 곡과 마곡의 전쟁과는 다른 것입니다. 왜냐하면 전쟁이 마친 후에 군대의 무기를 불에 태우는 데 칠년이 거리고, 시신들을 장사하는 데에 칠 개월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요한계시록의 곡과 마곡 전쟁이 끝난 후에는 영원한 천국과 지옥으로 나누어 지기 때문에 장사하는 기간이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어떤 학자는 곡과 마곡의 전쟁을 지상 최후의 전쟁인 아마겟돈 전쟁과 동일시하기도 하지만, 아마겟돈 전쟁과는 다른 것입니다. 왜냐하면 곡과 마곡의 전쟁은 이스라엘 자손이 평안히 거할 때에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아마겟돈 전쟁은 이스라엘 자손이 적그리스도로 부터 큰 핍박을 당하여 도망하는 상황에서 일어날 것입니다. 스가랴에서는 대환난의 기간에 이스라엘 자손의 삼분의 이가 사망하고 삼분의 일이 살아남을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대환난 기간에는 이스라엘 자손이 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에스겔 선지자는 곡과 마곡의 전쟁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곡은 로스와 메섹과 두발의 왕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인자야 너는 마곡 땅에 있는 곡 곧 로스와 메섹과 두발 왕에게로 얼굴을 향하고 그를 쳐서 예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로스와 메섹과 두발왕 곡아 내가 너를 대적하여.”(38:2). 곡은 로스와 메섹과 두발의 왕이라고 했습니다. 즉 곡은 로스와 메섹과 두발의 우두머리인 것입니다. 그리고 마곡은 이들이 거주하는 땅이라고 했습니다. 마곡이 성경에 처음으로 언급되는 것은 창세기 10장입니다. 마곡은 창세기 10장에서 야벳의 둘째 아들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즉 야벳의 자손인 마곡이 거주했던 땅의 지명이 마곡이 되었습니다. “야벳의 아들은 고멜과 마곡과 마대와 야완과 두발과 메섹과 디라스요 고멜의 아들은 아스그나스와 리밧과 도갈마요.”(10:2-3). 창세기는 에스겔 38장에서 언급한 인물들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고멜과 마곡 두발과 메섹은 야벳의 아들들이고, 도갈마는 고멜의 아들로서 야벳의 손자인 것입니다. 에스겔은 장차 이스라엘을 공격할 나라들에 대하여 여러 나라들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인자야 너는 마곡 땅에 있는 곡 곧 로스와 메섹과 두발 왕에게로 얼굴을 향하고 그를 쳐서 예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로스와 메섹과 두발왕 곡아 내가 너를 대적하여 너를 돌이켜 갈고리로 네 아가리를 궤고 너와 말과 기병 곧 네 온 군대를 끌어내되 완전한 갑옷을 입고 큰 방패와 작은 방패를 가지여 칼을 잡은 큰 무리와 그들과 함께 한바 방패와 투구를 갖춘 바사와 구스와 붓과 고멜과 그 모든 떼와 극한 북방의 도갈마 족속과 그 모든 떼 곧 많은 백성의 무리를 너와 함께 끌어 내리라.”(38:2-6)

 

곡은 로스와 메섹과 두발의 왕으로서 우두머리 역할을 하는 자입니다. 그리고 로스를 러시아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곡은 여러 나라를 이끌고 이스라엘을 공격할 러시아를 지칭합니다. 그리고 메섹과 두발, 고멜과 도갈마는 현재의 터키입니다. 에스겔 선지자는 러시아와 동맹을 맺고 이스라엘을 공격하는 나라를 다음과 같이 지목했습니다. 바사는 오늘날의 이란입니다. 구스는 수단과 에디오피아 나라이며, 붓은 리비아입니다. 그리고 고멜은 터키입니다. 그리고 북방의 도갈마 족속이라고 했는데 도갈마를 터키 지역으로 보기도 하고 어떤 경우는 아르메니아 지역으로 보기도 합니다. 에스겔 선지자는 곡에 대하여 네가 네 고토 극한 북방(the uttermost parts of the north)에서 많은 백성 곧 다 말을 탄 큰 떼와 능한 군대와 함께 오되 구름이 땅에 덮임 같이 내 백성 이스라엘을 치러 오리라.”(38;15)라고 했습니다. 그들이 구름이 땅에 덮임 같이 먼 북방에서 많은 백성과 함께 온다는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북방은 앗수르의 지역인 터키 지역으로 불수 있습니다. 그러나 극한 북방은 이스라엘의 먼 북쪽인 러시아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즉 러시아가 자신의 동맹국인 이슬람 나라들과 연합하여 이스라엘을 공격하러 내려올 것입니다. 러시아가 이스라엘을 공격할 때에 에스겔 38장에서 언급한 나라들 외에 많은 백성들과 함께 이스라엘을 치러 온다고 했습니다. 러시아가 여러 백성들과 함께 온다는 것은 러시아와 함께 하는 연합군이 온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러시아와 함께하는 벨라루스일 수 있습니다. 최근에 러시아가 군사력을 동원하여 우크라이나에 대한 영향력을 두려는 이유는 과거 소련 연방에 속했던 나라들에 대한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것입니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가 유럽과 남쪽으로 영향력을 키울 수 있는 발판과도 같습니다. 우크라이나가 나토나 유럽 연합에 가입하려고 해도 러시아의 반대로 인하여 가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영향력이 유럽 연합을 견제하고 있는 것입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공격은 앞으로 다가올 곡과 마곡 전쟁을 위한 준비일 수도 있는 것입니다.

 

러시아는 시리아나 이란, 터키와 같은 이슬람 나라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을 둘러싼 이슬람의 나라들은 기회가 되면 지도에서 이스라엘을 지워버리는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이스라엘은 미국과 긴밀한 동맹을 맺고 있기에 러시아와는 좋은 관계일 수가 없을 것입니다. 러시아는 미래에 이슬람 나라들과 연합하여 이스라엘을 침공할 것입니다. 북쪽으로는 러시아와 터키, 그리고 서쪽에서는 이란, 남쪽에서는 리비아나 수단과 같은 나라들이 이스라엘을 구름과 같이 군사력을 동원하여 쳐들어 올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하나님께서 곡의 연합군을 물리치신다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지진과 우박, 그리고 불과 유황으로 곡의 군대들을 물리치셔서 이스라엘에게 승리를 주실 것입니다.

 

러시아와 연합군이 이스라엘을 공격하는 시기는 여러 견해가 있습니다. 칠년 대환난이 일어나기 전에 침공한다는 견해와 칠년 대환난 중간에 침공한다는 견해입니다. 어떤 학자는 칠년 대환난이 마치는 아마겟돈 전쟁의 시기에 침공한다는 견해도 있습니다. 칠년 대환난이 일어나기 전에 곡과 마곡의 전쟁이 일어난 다고 주장하는 분들은 지금 우리 시대에 곡과 마곡의 전쟁을 볼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칠년 대환난의 중간에 곡과 마곡의 전쟁이 일어날 것으로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칠년 대환난은 이스라엘과 유럽연합의 지도자인 적그리스도와의 평화 조약을 맺음으로 시작되어 평화를 누리기 때문입니다. “여러날 후 곧 말년에 네가 명령을 받고 그 땅 곧 오래 황무하였던 이스라엘 산에 이르리니 그 땅 백성은 칼을 벗어나서 열국에서부터 모여 들어오며 이방에서부터 나와서 다 평안히 거하는 중이라.”(38:8).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자손들이 열국에서부터 모여 들어오고 이방에서부터 나와서 고국으로 돌아와 다 평안히 거하는 중에 곡의 군대가 쳐들어올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유대인들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서 이스라엘 땅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그들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하여 돌아오고 있고 여러 이유로 다시 돌아오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평안히 거할 것입니다. 특히 칠년 대환난이 시작될 때는 적그리스도와 조약을 맺고 평안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곡과 마곡의 전쟁은 칠년 대환난의 절반 이전인 삼년 반 이전에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러시아가 이슬람 국가의 연합하여 이스라엘을 침공한 이후에 이스라엘이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그때 적그리스도는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고 이스라엘을 핍박하고 자신이 성전에 앉아 하나님으로 숭배받는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이때부터 이스라엘은 적그리스도로부터 극심한 핍박을 받기 시작할 것입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은 우리에게 많은 영적인 통찰력을 얻게 합니다. 우리가 사는 시대는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 가까운 시대임을 알아야 합니다. 이러한 시대에 우리는 시대를 분별하여 주님의 말씀대로 깨어 있어야 합니다. 더욱 기도와 말씀으로 깨어 승리하며 영적 싸움에서 승리하는 주의 자녀가 되어야 합니다.

 

 

 

 

 

 

 

반응형

'설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과 동행한 에녹의 믿음  (0) 2022.09.07
예수님의 부활이 주는 의미.  (0) 2022.04.09
나는 성숙한가?  (0) 2022.02.05
나는 행복한가?  (0) 2022.01.29
나는 진짜인가?  (0) 2022.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