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 6

요한일서 강해(17) - 승리하는 삶을 살라(요일 5:1-5).

요한복음 강해(17) - 승리하는 삶을 살라(요일 5:1-5). “대저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요일 5:4). 승리하는 삶은 패배하는 삶보다 더욱 가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전쟁하면서 서로 이기기 위해서 싸우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러시아가 속히 승리할 줄로 예측했지만 우크라이나가 죽기를 각오하고 싸우는 바람에 서로에게 큰 상처를 주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죽기를 각오하고 전쟁을 하자 서방 세계에서 무기와 물자를 보급하며 전쟁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전 세계는 우크라이나가 승리하기를 고대하면서 마음으로 응원하고 있습니다. 전쟁은 세계 역사에서 끊임없이 일어났습니다. 전쟁에 참전하는 군사들은 승리하기 위하여 자신의 목숨까지 희생..

요한일서 강해 2022.07.30

여호수아 강해(16) - 너희 섬길 자를 택하라(수 24장)

여호수아 강해(16) - 너희 섬길 자를 택하라(수 24장) “ ... 너희 섬길 자를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수 24:15). 여호수아는 고별 설교를 하면서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소중한 교훈을 전달합니다. 그는 이스라엘 자손을 향하여 “너희 섬길 자를 오늘날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수 24:15)라고 했습니다. 여호수아의 교훈은 오늘 우리가 기억해야 할 소중한 영적인 진리입니다. 여호수아는 이스라엘 모든 지파를 세겜에 모았습니다. “여호수아가 이스라엘 모든 지파를 세겜에 모으고 이스라엘 장로들과 그 두령들과 재판장들과 유사들을 부르매 그들이 하나님 앞에 보인지라”(수 24:1). 여호수아가 이스라엘의 두령들과 재판장들과 유사들을 불렀지만, 그들의 부름은 ..

여호수아 연구 2022.07.20

요한일서 강해설교(15) - 사랑의 사람이 됩시다(요일 4:7-11).

요한일서 강해설교(15) - 사랑의 사람이 됩시다(요일 4:7-11).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께로 나서 하나님을 알고”(요일 4:7). 요한일서에서 가장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감동을 주는 말씀중의 하나가 바로 오늘의 말씀입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께로 나서 하나님을 알고”(요일 4:7). 요한일서 4장 7절의 한 말씀에 사랑이라는 단어를 네 개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 7절에서 11절 까지 모두는 사랑이라는 단어를 총 13개나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랑은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필요한 것입니다. 자녀에게는 부모의 사랑이 필요하고, 부모에게는 자녀의 사랑이 필요합..

요한일서 강해 2022.07.16

여호수아 강해(15) - 하나님을 사랑하라(수 23장)

여호수아 강해(15) - 하나님을 사랑하라(수 23장) “그러므로 스스로 조심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수 23:11). 하나님께서 가나안 땅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시기로 약속하셨기에, 이스라엘의 대적을 다 멸하신 후에 안식을 이스라엘에게 주셨습니다. 그 후에 여호수아가 나이 많아 늙게 되자 온 이스라엘의 장로들과 재판장들과 유사들을 불렀습니다. 모세가 신명기를 통하여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그들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지켜야 할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했듯이, 여호수아는 이스라엘 자손들이 가나안에서 지켜야 할 계명을 다시 상기시켰습니다. 여호수아는 이스라엘 자손이 하나님이 행하신 일들을 기억하며 감사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들이 가나안에서 평안히 거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떠나지 말고 순종해야 했..

요한일서 강해 2022.07.13

요한일서 강해(14) - 진리의 영과 거짓의 영을 분별하라(요일 4:1-4).

요한일서 강해(14) - 진리의 영과 거짓의 영을 분별하라(요일 4:1-4).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시험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니라”(요일 4:1). 이 세상은 진리가 있고 거짓이 있습니다. 진리는 참된 이치입니다. 즉 서울은 대한민국의 수도입니다 라는 말은 진리입니다. 이와같이 진리는 변하지 않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는 거짓이 있습니다. 거짓은 사실이 아닌 것,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처럼 꾸민 것입니다. 거짓은 수많은 사람들을 곤경에 빠지게 하고 혼란을 가져옵니다. 얼마 전에 비행기에 탑승했던 한 청소년이 비행기에 폭발물이 있다는 글을 SNS 에 올리자 그 신고가 접수되어 큰 혼돈이 일어났습니다. 영국에서 스페인의 한 섬으로 행하던..

요한일서 강해 2022.07.09

요한일서 강해(13) - 사랑하는 자에게 주시는 은혜(요일 3:18-24).

요한일서 강해(13) - 사랑하는 자에게 주시는 은혜(요일 3:18-24). “자녀들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오직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요일 3:18). 우리의 삶은 심은 대로 거두게 되어 있습니다.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만홀히 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갈 6:7). 하나님은 우리가 무엇을 심든지 거두게 하십니다. 농부가 봄에 벼를 심으면 가을에 벼이삭을 추수하여 열매를 얻습니다. 이와같이 우리가 하나님과 사람에게 심은 것에 대하여 그 열매를 얻게 하십니다. 사랑이 많은 사람과 이기적인 사람 중에 누구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갈까요? 당연히 사랑이 많은 사람입니다. 그는 다른 사람에게 베푼 사랑으로 인하여 사랑과 존경을 받고 마음에도 기쁨이 ..

카테고리 없음 2022.07.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