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 5

거룩한 교회를 세워라(6) - 주님을 영화롭게 하는 교회

거룩한 교회를 세워라(6) - 주님을 영화롭게 하는 교회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아버지여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서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요 17:4-5).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 17장에서의 마지막으로 드리는 기도에서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요 17:1)라고 하셨습니다. 주님께서는 아버지께서 하라고 주신 일을 이루심으로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요 17:4). 예수님께서 아버지이신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신 것은..

설교 2022.10.29

거룩한 교회를 세워라(4) - 복음의 능력이 살아있는 교회

거룩한 교회를 세워라(4) - 복음의 능력이 살아있는 교회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헬라인에게로다”(롬 1:16)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세워지는 곳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자신의 생명인 영생을 복음을 믿고 거듭난 성도에게 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세워지는 교회는 복음의 능력으로 영혼들이 거듭나는 역사가 일어나는 교회입니다. 구약에서 성막은 하나님이 거하시는 처소로서 지어졌습니다. 그곳에서 이스라엘 자손은 하나님을 예배하며 교제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었습니다. 이스라엘 자손의 영적인 삶의 중심은 성전이었습니다. 하나님이 거하시는 성막에는 일곱 가지의 기구가 있었습니다. 그 기구들은 ..

설교 2022.10.22

거룩한 교회를 세워라(5) - 순결한 성도로 세워지는 교회(엡 5:26-27).

거룩한 교회를 세워라(5) - 순결한 성도로 세워지는 교회(엡 5:26-27).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니라”(엡 5:27). 우리는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 거하시기 위하여 세워진 성막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가 어떻게 세워져야 하는가를 배우고 있습니다. 성막이 장차 오실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과 인격의 모형이었다면, 지금의 교회는 현재 우리와 함께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가 거하시는 그 분의 몸으로 세워지는 것입니다. 교회는 그리스도 안에서 거룩하여져서 구별된 성도들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 분의 몸을 이루어가는 곳입니다. “그의 안에서 건물마다 ..

설교 2022.10.22

교회를 거룩하게 하라(3) - 사랑으로 연합하는 교회

교회를 거룩하게 하라(3) - 사랑으로 연합하는 교회 “그러므로 너희는 하나님의 택하신 거룩하고 사랑하신 자처럼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을 옷입고 누가 뉘게 혐의가 있거든 서로 용납하여 피차 용서하되 주께서 너희를 용서하신 것과 같이 너희도 그리하고 이 모든 것 위에 사랑을 더하라 이는 온전하게 매는 띠니라”(골 3:12-14). 건물이 태풍의 폭우와 강한 바람을 지탱하기 위해서는 기초가 튼튼해야 하고 동시에 벽을 견고하게 세워야 합니다. 저희 교회의 건물도 건물을 견고하도록 4층의 식당에 콘크리트 벽으로 기둥들을 서로 연결했습니다. 건설 관계자들이 건물을 지탱하기 위하여 만든 것이라고 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성막을 지으실 때에도 성막의 널판벽에 봉들을 만들어 서로 연결했습니다. 널판벽이 은..

설교 2022.10.08

교회를 거룩하게 하라(2) - 진리의 기둥과 터 위에 세워지는 교회

교회를 거룩하게 하라(2) - 진리의 기둥과 터 위에 세워지는 교회 “만일 내가 지체하면 너로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행하여야 할 것을 알게 하려 함이니 이 집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과 터이니라”(딤전 3:15). 시편 11편은 “터가 무너지면 의인이 무엇을 할꼬”(시 1:3)라고 했습니다. 인생에서 터가 되는 기초는 무척이나 중요한 것입니다. 터라고 하는 것은 근본 또는 기초를 의미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삶을 지탱하게 하는 근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인생을 살게 하는 세 가지를 든다고 한다면 저는 이렇게 대답할 것입니다. 첫째는 믿음입니다. 믿음이 무너지면 인생이 무너집니다. 둘째, 성품입니다. 성품 또는 인격이 무너지는 것은 모든 관계가 무너지게 하는 것입니다. 셋째, 건강입..

설교 2022.10.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