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7 7

기도응답을 받는 비결(눅 1:5-23).

기도응답을 받는 비결(눅 1:5-23). 오늘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기도응답을 받는 원리”에 대하여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기도를 합니다. 그런데, 기도 응답에 대하여는 기대를 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에 응답을 하십니다. 하나님은 어떻게 기도에 응답하시나요? 오늘 우리는 기도응답을 받기 위해서 네 가지의 태도가 필요함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우리는 하나님의 때를 기다려야 합니다. “... 이는 내 말을 네가 믿지 아니함이어니와 때가 이르면 내 말이 이루리라 하더라.” (눅 1:20).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 분의 시간에 응답하신다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즉, 하나님이 최선의 때라고 생각하실 때에 하나님은 기도에 응답을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설교 2023.07.22

사무엘상(5)- 엘리 제사장 집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삼상 2:27-36).

사무엘상(5)- 엘리 제사장 집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삼상 2:27-36). “내가 나를 위하여 충실한 제사장을 일으키리니 그 사람은 내 마음, 내 뜻대로 행할 것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견고한 집을 세우리니 그가 나의 기름 부음을 받은 자 앞에서 영구히 행하리라.”(삼상 2:35). 한나는 하나님이 주신 은혜를 감사하며 다음과 같이 기도를 드렸습니다. “여호와와 같이 거룩하신 이가 없으시니 이는 주 밖에 다른 이가 없고 우리 하나님 같은 반석도 없으심이니이다.”(삼상 2:2). 한나는 거룩하신 하나님이 자신의 삶에 반석이 되심을 고백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지식의 하나님이식에 모든 행실을 저울질하셔서 심판하심을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므로 한나는 자신의 생각과 믿음, 그리고 행실이 하나님 앞에서 바르..

카테고리 없음 2023.07.19

에베소서 강해(16) -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엡 5:1-2)

에베소서 강해(18) -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엡 5:1-7) “그러므로 사랑을 입은 자녀 같이 너희는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고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 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생축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엡 5:1-2). 에베소서 5장 1절에서 7절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살아가야 할 소중한 교훈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는 것입니다.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사랑으로 행하는 것보다 더욱 아름다운 일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사랑을 입은 자녀 같이 너희는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고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 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생축으..

에베소서 강해 2023.07.15

사무엘상 강해(4) - 하나님을 아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삼상 2:11-26)

사무엘상 강해(4) - 하나님을 아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삼상 2:11-26) “엘리의 아들들은 불량자라 여호와를 알지 아니하더라 ... 아이 사무엘이 점점 자라매 여호와와 사람들에게 은총을 더욱 받더라.”(삼상 1:12-26). 에베소서에서 사도 바울은 에베소의 성도들이 하나님을 알게 하시기를 기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엡 1:17). 하나님을 아는 자는 영적인 분별력을 가지고 날마다 감사하며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아는 것은 보는 것입니다. 우리는 아는 만큼 볼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아는 만큼 믿음 생활에서 진실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과연 ..

사무엘상 2023.07.12

에베소서 강해(15) - 성령님을 기쁘시게 하라(엡 4:25-32).

에베소서 강해(15) - 성령님을 기쁘시게 하라(엡 4:25-32). “하나님의 성령을 근심하게 하지 말라 그 안에서 너희가 구속의 날까지 인치심을 받았느니라.”(엡 4:30). 보통의 그리스도인들은 성령 하나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성령님을 단지 영적인 힘이나 신적인 영향력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성령님을 삼위 일체 하나님에 대한 인식이 약하고 하나님과 예수님 만을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삶에서 성령님은 하나님으로서 인격적인 분이라는 사실을 잊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에베소서 4장 30절은 성령님을 인격적인 분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성령을 근심하게 하지 말라 그 안에서 너희가 구속의 날까지 인치심을 받았느니라.”(엡 4:30). 근심되게..

에베소서 강해 2023.07.08

사무엘상 강해(3) - 한나의 기도 (삼상 2:1-10)

사무엘상 강해(3) - 한나의 기도 (삼상 2:1-10) 하나님을 믿는 사람은 세상가 다르게 세상을 바라보면서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합니다. 이러한 가치관은 우리가 하나님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세계관을 갖게 하고, 동시에 하나님의 사람으로서의 행실을 가지고 살아가게 합니다. 사무엘상 2장 1-10절은 한나의 기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나는 하나님이 자신의 기도를 들으시고 주신 아들 사무엘을 인하여 감사하며 기도를 했습니다. “내 마음이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내뿔이 여호와를 인하여 높아졌으며 내 입이 내 원수들을 향하여 크게 열렸으니 이는 내가 주의 구원을 인하여 기뻐함이니이다.”(삼상 2:1). 한나는 전에는 무자한 것으로 인하여 큰 슬픔에 잠겨 있었지만 그의 대적인 브닌나로 인하여 더 큰 고통에 잠..

사무엘상 2023.07.05

에베소서 강해(14) - 새 사람이 입어야 할 옷 (엡 4:17-24).

에베소서 강해(14) - 새 사람이 입어야 할 옷 (엡 4:17-24).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엡 4:22-24). 옷은 그 사람을 표현하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비행기를 조종하는 파이롯이 입는 옷은 비행기에서 서비스하는 승무원들과 구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축구 선수들이 입는 운동복과 야구 선수들이 입는 옷도 구별되어 있습니다. 전투에 나가는 군인이 입는 군복은 민간인들이 입는 편한 옷과는 구별이 되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하나님이 주신 새 생명을 가진 그리스도인들이 입어야 할 옷에 대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우리가 전에 입었던 옷을 벗어 버리고 새..

에베소서 강해 2023.07.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