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직무를 세 가지로 구분하라.

비전의 사람 2011. 7. 12. 18:33
반응형

 

 



리더가 사역을 하기 위해서 목표를 세우고, 사람들을 계발하며, 팀을 세워가며, 네트워크를 만들어가는 일들을 해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일들을 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부족하다. 한가지 일을 마치면 다음 단계를 넘어가야 하는데, 일을 하는 가운데 혼란이 찾아오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을 보게 된다. 사역자들을 사역을 효율적으로 감당하기 위해서 다음의 세단계를 염두하고 일을 진행해야 한다. 그것은 바로 준비(pre), 실행(do), 평가(review)이다. 이는 직무를 한가지로 보는 것이 아니라, 준비하는 단계, 실행하는 단계, 결과를 평가하는 단계와 같이 세 단계로 세워가야 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이 실행한다.

첫째, 준비하는 단계이다. 어떤 일을 실행하든지, 먼저 준비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나의 목표는 무엇인가?” “나는 어떻게 할 것인가?” “누구와 함께 할 것인가?” 이다. 둘째, 실행하는 단계이다. 셋째, 평가하는 단계이다. 자신이 실행한 직무와 그 결과를 가지고 평가하는 단계를 거쳐야 한다. “무엇을 배웠는가? 다음에는 어떻게 실행할 것인가?”

이러한 세 단계의 과정을 모든 직무에 실행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그러한 습관을 통하여, 목표를 향하여 더욱 나아갈 수 있으며, 사람들을 계발하고, 팀원들간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직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이루도록 효율적인 사역을 하게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