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건의 삶

므낫세 자손의 기업(수 17:1-6)

비전의 사람 2020. 3. 5. 16:49
반응형

므낫세 자손의 기업(수 17:1-6)


“헤벨의 아들 길르앗의 손자 마길의 증손 므낫세의 현손 슬로브핫은 아들이 없고 딸 뿐이요 그 딸들의 이름은 말라와 노아와 호글라와 밀가와 디르사라.”(수 17:1-6).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을 정복한 후에 제비를 뽑아 지파별로 기업을 얻었습니다. 므낫세 지파는 길르앗과 바산의 요단 동편을 이미 얻었지만 므낫세는 요단 서편에도 기업을 얻었습니다. 


  므낫세의 자손 중에서 슬로브핫은 아들이 없이 딸만 남기고 죽었습니다. 민수기는 슬로브핫의 다섯 딸들이 모세를 찾아와 아버지의 이름으로 자신들에게 기업을 주기를 요청하자 하나님께서 딸들에게도 기업을 주시게 함을 기록합니다. “슬로브핫의 딸들의 말이 옳으니 너는 반드시 그들의 아비의 형제 중에서 그들에게 기업을 주어 얻게 하되 그 아비의 기업으로 그들에게 돌릴찌니라.”(민 27:7). 하나님의 말씀을 품고 있던 슬로브핫의 딸들이 여호수아와 제사장 엘르아살에게 나아가 자신들에게도 기업을 주라고 요청하자 그들은 기업을 얻었습니다. 므낫세의 자손 중에서 반은 요단 동편을 얻었지만 나머지 반은 요단 서편을 얻었습니다. 


  므낫세 지파 중에서 슬로브핫의 딸들이 아버지의 기업을 요구한 것은 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한 믿음이었습니다. 그 결과로 므낫세 지파는 바산과 길르앗의 요단 동편과 요단 서편의 가나안의 큰 기업을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믿음이란 자신의 정욕으로 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에 근거하여 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믿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말씀을 사모하며 구하는 것을 하나님은 기뻐하십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풍성한 은혜를 믿음으로 구하며 누리는 성도가 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