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 4

거룩한 교회를 세워라(10) - 하나님의 임재로 충만하라

거룩한 교회를 세워라(10) - 하나님의 임재로 충만하라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롭고 산 길이요 휘장은 곧 저의 육체니라”(히 10:19-20). 우리는 성막을 통하여 영적 생활을 배우고 있습니다. 오늘은 거룩한 교회 시리즈의 마지막 설교로 말씀을 나누고자 합니다. 성막은 세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뜰과 성소, 그리고 지성소입니다. 뜰에는 번제단과 물두멍이 있습니다. 번제단에서는 동물들이 이스라엘 자손의 죄로 인하여 피를 흘리며 죽어가는 곳이었습니다. 이는 우리의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흘리신 피로 인하여 구원..

설교 2022.12.17

교회를 거룩하게 하라(9) - 기도의 능력으로 승리하라

교회를 거룩하게 하라(9) - 기도의 능력으로 승리하라 “그러므로 우리가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히 4:16). 구약의 성막은 하나님이 거하시는 처소입니다. 성막 중에서 성소와 지성소가 있는 장막은 하나님의 거룩한 처소였습니다. 그러므로 제사장이나 대제사장만이 그곳에 들어가 섬길 수 있었습니다. 성소의 기구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다양한 사역을 상징하고 있으며, 이러한 상징은 오늘날 교회의 성도들이 본질적으로 추구해야 할 중요한 사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등잔대는 세상의 빛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보여주는 것으로 우리가 이 세상에서 빛으로 살아가는 원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진설병 상의 빵은 생명의 떡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

설교 2022.12.10

사사기(6) - 사사 에훗의 교훈(삿 3:12-20).

사사기(6) - 사사 에훗의 교훈(삿 3:12-20).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여호와께서 그들을 위하여 한 구원자를 세우셨으니 그는 곧 베냐민 사람 게라의 아들 왼손잡이 에훗이라 이스라엘 자손이 그를 의탁하여 모압 왕 에글론에게 공물을 바칠 때에”(삿 3:15). 이스라엘 자손들의 첫 사사는 옷니엘이었습니다. 그는 갈렙의 조카이면서 사위로서 이스라엘에서 본이 되는 용맹스러운 장군이었습니다. 하나님이 그와 함께 하심으로 구산 리사다임을 물리치고 이스라엘을 메소포타미아 왕으로부터 구원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사사 웃니엘로 인하여 그 땅에 사십년 간의 안식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옷니엘 다음으로 세워진 사사는 에훗이었습니다. 사사기는 에훗의 업적을 자세하게 설명하지만 우리의 눈에는 그리 선하게 보이..

사사기 연구 2022.12.07

거룩한 교회를 세워라(8) - 말씀의 능력으로 세워지는 교회(요 6:35)

거룩한 교회를 세워라(8) - 말씀의 능력으로 세워지는 교회(요 6:35)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요 6:35). 우리의 영적인 삶에 있어서 말씀이 주는 의미는 큽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지만 진정 말씀을 이해하지 못하기에 감정에 치우치거나 세상의 논리, 또는 정치적인 식견에 따라서 신앙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건강한 영적 생활은 하나님의 말씀이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교회도 말씀이 중심이 되며 말씀의 교제가 살아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때 성도님들은 건강하고 예수님 중심으로 신앙 생활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구약의 성막은 성소와 지성소, 그리고 뜰로 구분..

설교 2022.12.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