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4 4

요한일서 강해(4) - 하나님의 자녀됨의 증거, 순종(요일 2:3-6)

요한일서 강해(4) - 하나님의 자녀됨의 증거, 순종(요일 2:3-6) “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면 이로써 우리가 저를 아는 줄로 알 것이요.”(요일 2:3). 우리가 살아가면서 확신을 갖는 것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확신이 없는 삶은 인생의 여정에 많은 문제들을 가져옵니다. 이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적용이 됩니다. 만일 여러분이 참된 그리스도인이란 확신이 없이 신앙생활을 하는 것은 무척이나 힘든 일일 것입니다. 확신이 없다면 “나는 하나님을 진정으로 알고 있는가?”라는 질문에 정확하게 답변을 못할 것입니다. 오래 전에 저는 한 형제님에게 예수님이 당신에게 어떤 분이십니까? 라고 물은 적이 있습니다. 그러자 그 분은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원자이심을 고백하지 못했습니다. 대신에 세상에..

요한일서 강해 2022.04.30

여호수아 강해설교(7) - 여리고 성의 정복

여호수아 강해설교(7) - 여리고 성의 정복 “이에 백성은 외치고 제사장들은 나팔을 불매 백성이 나팔 소리를 듣는 동시에 크게 소리질러 외치니 성벽이 무너져 내린지라 백성이 각기 앞으로 나아가 성에 들어가서 그 성을 취하고 성 중에 있는 것을 다 멸하되 남녀 노유와 우양과 나귀를 칼날로 멸하니라.” (수 6:20-21). 오늘은 우리가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와 그의 백성들을 통하여 여리고 성을 무너트리는 모습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호수아의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이방인들을 심판하시기 전에 그들에게 7일간의 기회를 주시는 것을 보게 됩니다. 하나님은 갑자기 그들에게 아무런 경고없이 심판하시는 분이 아니십니다. 가나안 사람들은 지난 40년 동안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의 하나님에 대한 소문을 들었습니다...

여호수아 연구 2022.04.27

예수님의 부활이 주는 의미.

예수님의 부활이 주는 의미.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게 믿느냐.” (요 11:25-26).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 우리의 죄를 담당하시기 위해서 죽으셨을 뿐만 아니라, 삼일 만에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우리는 이 날을 부활절이라고 부릅니다. 부활의 의미는 무엇이며, 이것이 우리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는 것일까요? 예수님의 부활은 역사적인 사건이었습니다. 그 분의 부활은 비밀리에 이루어진 신비한 사건이 아니었던 것입니다. 예루살렘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수님의 부활을 알았고, 마침내 로마 제국에 까지 그 소식이 퍼져 나갔던 것입니다. 만일 당시에 CNN 이 있었거나, facebook 이 있었다면 그 ..

설교 2022.04.09

요한일서 강해(3)- 우리의 대언자(요일 2:1-2).

요한일서 강해(3)- 우리의 대언자(요일 2:1-2). “나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씀은 너희로 죄를 범치 않게 하려 함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요일 2:1). 요한 1서는 빛되신 하나님과의 교제를 통하여 기쁨을 누리는 삶을 살아가는 원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하나님과 교제하는 삶을 살아가는 자는 어두움 가운데 행하지 않고 다른 지체들과 사귀는 삶을 살아가는 자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서로 사귀는 삶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는 은혜를 누리게 됩니다. 왜냐하면 빛 되신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서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죄를 씻음받는 비결은 우리가 자신의 죄를 자백하여 하나님의 용서를 받는 것..

요한일서 강해 2022.04.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