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 4

우리의 돕는자, 성령님

우리의 돕는자, 성령님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요 14: 16) 우리는 살아가면서 중대한 문제에 직면하거나, 절망적인 상황에서 도움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특별히 초자연적인 능력으로 어려움을 이겨야 할 때 여러분은 누구를 의지하십니까? 우리는 전능하신 하나님이 우리 안에 계셔서, 우리를 도우시기 위해서 준비하고 계신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요? 주님은 제자들을 향하여 보혜사 성령님을 보내주셔서, 우리와 영원토록 함께 있을 것임을 말씀하셨습니다. 그 분은 또한 우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않기 위해서 성령님을 통해서 우리에게 찾아오시겠다고 약속하신 것입니다. 우리가 절대적인 위기에서 나를 도우실 분이 계십니다. 그 분은 바로..

설교 2022.09.28

교회를 거룩하게 하라(1) - 교회는 거룩하다.

교회를 거룩하게 하라(1) - 교회는 거룩하다.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니라”(엡 5:26-27). 모든 종교의 특징은 스스로 거룩하다고 여기는 것입니다. 힌두교는 겐지스 강을 신성하겨 여기고, 그 곳에서 종교적인 의식을 거행하면서 그 곳에서 목욕을 하면 죄가 씻음받는다고 여깁니다. 그 물 자체는 오염되고 썩어지고 있어도, 그들은 그 강을 신성시합니다. 그들은 다신교를 믿기 때문에 소를 신성시하여 소를 먹지 않고 있으며, 심지어 소를 요리해서 먹는 사람들을 처벌하기 까지 합니다. 이슬람 종교에서도 코란을 신성시하고 사원을 신성시 합니다. 특히 이스라엘에 있는 사원..

설교 2022.09.24

그리스도의 향기를 발하자 (고후 2: 14-17)

그리스도의 향기를 발하자 (고후 2: 14-17) “우리는 구원 얻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니.” (고후 2: 15). 향기는 aroma 라고도 하는데, 좋은 향기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힘이 있습니다. 오래 전에 교회의 노부모님 경로 여행 때에 함평 나비 축제를 찾았습니다. 그때에 우리는 허브를 재배하는 하우스에 들어갔을 때에, 깊이 배인 허브향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허브관을 가득채운 향기는 여러 종류의 살아있는 허브에서 나오는 향기였던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로마가 세계를 재패하고 있던 시대에 살았습니다. 당시에 이스라엘은 로마의 속국 이었고, 사도 바울이 사역을 했던 소아시아와 유럽도 모두가 로마의 영향권에 있었습니다. 로마가 세계를 제패하는 과정은 평화..

설교 2022.09.08

하나님과 동행한 에녹의 믿음

하나님과 동행한 에녹의 믿음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으니 하나님이 그를 옮기심으로 다시 보이지 아니하셨느니라 그는 옮겨지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 (히 11:5). 아담 이후에 족보가 두 가지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하나는 가인의 족보이고 다른 하나는 셋의 족보입니다. 가인은 아벨을 죽이는 범죄 이후에도 죄를 회개하지 않고 하나님을 떠나게 됩니다. “가인이 여호와 앞을 떠나서 에던 동쪽 놋 땅에 거주하더니.” (창 4:16). 가인은 하나님을 떠나서 자신이 주인이 되는 삶을 선택하게 됩니다. ‘떠나는 것’은 ‘피하거나’ ‘달아나다’ 의 의미입니다. 가인은 하나님을 예배하는 삶을 포기하고 하나님을 떠나 더욱 멀어지게 됩니다. 오늘날 이 시대는 가인의 후..

설교 2022.09.07
반응형